중국 주방세제 시장동향 ♥ #왕맹

중국 주방세제 시장동향 ♥ #왕맹 | 2018-06-15 09:58:20

- 소비자는 주방세제 구매 시 브랜드 인지도·성분·가격 순으로 고려 -
- 한국산 '애경 트리오 곡물설거지' 등 친환경 세제 수요 증가 -




□ 상품명 및 HS Code


  ㅇ HS Code 제3402호는 비누를 제외한 유기계면활성제로 조제 계면활성제, 조제 세제 등을 포함
    - HS Code 제3402호는 음이온성(anionic), 양이온성(cationic) 양성(ampholytic) 계면활성제 등 가루 및 액상 형태의 세제 등으로 세부화해서 구분할 수 있음.
    - 중국에서 주방세제의 HS Code는 3402.20을 사용하고 있으며 실제 수입 통관 시 사용되는 HS Code는 3402.2090임.


주방세제의 품목 분류  

구분

HS Code

유기계면활성제 중 소매용 조제품

3402.20

자료원: 관세법령정보포털


□ 시장규모 및 시장동향


  ㅇ 중국 내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티몰(T-mall, 天猫)의 통계 자료에 따르면 2016년 12월부터 2017년 11월까지 주방세제 매출은 3억5000만 위안,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제품의 매출은 약 1억4000만 위안

    - 중국 시장조사 전문기관 중궈바오가오다팅(中国报告大厅)에 따르면 현재 중국 내 주방세제 브랜드는 100개 이상 존재하고 브랜드 인지도 기준 10대 브랜드의 주방세제 시장점유율은 83.24%로 나타남.


주방세제 10대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명

가격 및 용량


바이마오(白猫)

6.00위안(0.5L)


리바이(立白)

10.9위안(1.5L)


댜오파이(雕牌)

4.8위안(0.5L)


란쥐(榄菊)

8.9위안(1.18L)


뤼진(绿劲)

19.90위안(1.28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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