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덴마크 피부미용기기 시장동향 #Jesper Kroyer

Jesper Kroyer


덴마크 피부미용기기 시장동향 | 2018-07-06 08:54:41

- 소득증가에 따라 고소득층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까지 피부관리 유행 -

- 셀룰라이트 관리, 고압력산소 생성기와 더불어 조작 간편한 레이저시술기기 인기 -

- K-Beauty 붐을 타고 한국산 레이저 관리기기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진출 호기 -

 

 


□ 상품명 및 HS 코드 : (레이저) 피부미용기기, HS901890


□ 시장규모 및 동향

 

  ○ 피부시술에 대한 인식변화 및 가처분 소득 증가로 피부과나 피부 관리 클리닉에서 사용되는 레이저 피부미용기기 수요 증가 
    -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선호하여 성형수술이 활성화 되지 않은 덴마크에서는 본연의 미를 극대화할 수 있는 피부 재생 미용 제품과 레이저 시술이 인기. 보톡스나 필러 시술 등에 비해서는 이들 제품의 수요가 다소 뒤지지만 꾸준히 시장 확대 추세

    -  피부 관리는 경제적여유가 뒷받침되는 고소득층만 누리는 것으로 인식되었으나 경제성장에 따른 가처분 소득이 늘어나 정기적으로 피부 관리를 받는 고객 증가

    - 특히 소셜미디어 확대로 외모에 관심이 높아진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레이저 시술에 대한 인식이 급격히 변화됨에 따라 레이저 피부미용기기에 대한 수요는 한층 더 확대될 전망 *최근 덴마크 공영방송TV2에서 3,104명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1/3가량이 레이저나 보톡스, 필러 시술을 받고 싶다고 응답(설문응답자 중 절반 이상이 남자라는 것 감안 필요)

    - 무역관에서 접촉한 Nygart Privathospital 관계자 Jesper Nygart에 따르면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외모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을 높아져서 레이저 시술에 대한 수요는 계속해서 늘어날 것이고, 관련장비에 대한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


  ○ 피부재생, 타이트닝, 주름 감소, 영구제모,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 개선, 여드름 치료, 타투제거, 셀룰라이트 관리 등에 널리 사용. 산부인과에서도 질점막 건조 방지를 위해 사용

    한국과 다른 점은 덴마크인들은 자연스러움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주근깨나 기미 치료 등 화이트닝 시술제품은 인기가 없음.  

  ○ 시장규모에 대한 정확한 통계자료는 없으나, 대부분의 제품이 수입되고 있는 바, 수입통계(HS 90189084)를 통해 살펴보면 2017년 기준 시장규모는 약 14억 크로네(2.4억 달러) 내외


덴마크 피부 미용기기 수입 동향

단위: 백만 덴마크 크로네

연도

2014

2015

2016

2017

수입액

1.325

1.353

1.329

1.373

자료원 : 덴마크 통계청(HS 90189084기준)


□ 최근 4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 수입동향


  ○ 연간 수입규모가 약 13~14억 크로네로 꾸준히 증가세 기록


  보수적인 덴마크 바이어 특성상 미국과 호주를 제외한 나머지 수입국이 모두 유럽국가. 벨기에, 독일, 네덜란드, 영국, 미국, 스웨덴 등 상위 6개국으로 부터 수입이 70% 이상을 차지
    - 특히 벨기에로부터는 2014년 이후부터 수입이 꾸준히 늘어나 2015년 이후부터 수입액 기준 1위를 차지


국별 덴마크 레이저 피부미용기기 수입 추이

단위: 덴마크 크로네

순위

 국가

2014

2015

2016

2017

 -

총계

1,324,698,279

1,353,494,434

1,329,232,532

1,373,268,039

1

벨기에

163,020,190

186,739,194

198,228,732

217,427,755

2

독일

221,085,788

184,426,297

164,396,850

183,684,999

3

네덜란드

139,495,116

191,799,662

159,359,953

159,120,770

4

영국

51,992,399

46,333,405

54,219,655

153,649,845

5

미국

135,797,502

152,157,463

138,186,555

145,132,156

6

스웨덴

160,914,691

162,159,660

155,069,689

137,140,238

7

호주

119,162,580

141,683,133

167,848,391

81,450,056

8

스위스

71,317,045

60,494,681

58,974,550

53,621,413

9

핀란드

9,773,722

11,366,195

16,572,140

28,162,740

10

아일랜드

24,391,074

38,716,117

27,176,356

25,291,596

18

한국

7,111,480

6,277,463

9,843,528

10,087,106

 -

기타

220,636,692

171,341,164

179,356,133

178,499,365

자료원: 덴마크 통계청


□ 대한수입규모 및 동향


  ○ K-Beauty 붐을 타고 화장품과 함께 한국산 레이저 피부미용기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수입이 증가세
    - 독일 등 타 유럽에서 성공한 브랜드가 입소문을 타면서, 덴마크 바이어들이 구매에 관심

    * 덴마크는 매우 보수적인 시장으로, 위험 회피를 위해 다른 유럽시장에서 성공한 브랜드를 수용하는 성향이 높음.


덴마크 레이저 피부미용기기 대한 수입 추이

단위: 덴마크 크로네

2014

2015

2016

2017

7,111,480

6,277,463

9,843,528

10,087,106

자료원: 덴마크 통계청


□  경쟁동향 및 주요 경쟁기업


  ○ (주요 엔드유저) 레이저 피부미용기기를 비롯해 덴마크 내 의료기기를 구매하는 가장 큰손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병원임. 공공조달 절차를 통해 관련 장비를 구입. (덴마크 정부에서는 미용목적이 아닐 경우 병원을 통한 시술을 지원)
    - 이들 외에 미용목적으로 시술하는 프라이빗 병원이나 클리닉에서도 제품 수요가 있음.(Aleris, Nygart, Cerix, Klinik Rude, Retouch, Real Skin, Cosmo, Healux Klinikken, LaserCenter, N’Age, etc.)


  ○ (주요 디스트리뷰터) Ellipse (제조도 겸함), Nordic Laser and Scanex, 등이 있는데, Nordic Laser는 한국산 브랜드를 많이 취급


  ○ (주요 브랜드) Cynosure, Ellipse Nordlys, Ellipse Ydun, Ellipse Sirius, Candela, Fotona 등이 유명한데, 최근 2~3년간 타서유럽에서 성공한 한국 브랜드를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고 덴마크로도 진출 확대    

    - 덴마크는 보수적인 성향이 매우 강해, 알려진 브랜드를 선호하기 때문에 유명브랜드가 시장을 독식하다시피 하였으나 최근 K-Beauty 인기에 힘입어 한국산 피부관리기기에 대한 관심도 증가세 (D사, E사, J사, C사 제품 유통 중)인데 아직까지 한국제품 대다수는 클리닉 위주로 판매


주요 판매 제품 현황

제품사진

브랜드

국가

주요 특징

Ellipse Nordlys

www.ellipse.com/

덴마크

하나의 장비로, 레이저, Selective Waveband Technology (SWT®)을 사용하여혈관 및 색소침착, 제모 등 다양한 시술 가능

Ellipse Ydun

www.ellipse.com/

덴마크

Advanced fractional non-ablative 치료(Frax 1550, Ydun), 열효과(Thermal Effects)를 효과적으로 통제함으로써, 부작용 최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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